휴대폰 파우치 제작(부산시 여성문화회관 새로일하기센터)


2020년 여름, 오랜지바다는 부산시 여성문화회관 새로일하기센터의 의뢰를 받아 휴대폰 파우치를 제작하였습니다. 2018년에 작은 사이즈로 제작되었던 휴대폰 파우치는 스마트폰의 크기가 커짐에 따라 점점 큰 사이즈로 제작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부산시 여성문화회관 새로일하기센터 휴대폰 파우치 제작
 

부산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부산광역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원 스톱 취업 지원 시스템 구축, 여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및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지원 시스템 통해 여성인력 양성과 일자리 확대를 위하여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센터의 취지에 맞추어 오랜지바다 디자인팀은 일하는 여성의 워라밸, 워킹맘 등을 상징하는 패턴 디자인을 제작해 휴대폰 파우치로 만들었습니다.
 



ⓒ 2020. ORANGEBADA All Rights Reserved

 

이번 디자인에서는 사회통념적인 기존의 여성상(집안 일과 육아를 전담하는 여성) 대신 '일하는 여성'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일터와 가정에서 볼 수 있는 각종 도구 및 소품들을 일러스트로 표현하여 패턴화하였습니다. 파우치 뒷면에는 센터 이름이 적힌 글씨를 열 전사하고, 우측 라벨에 센터 로고를 새겼습니다.

​이 휴대폰 파우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일과 여가 생활에 균형을 이루며 경력을 계속 쌓아가는 좋은 기운을 듬뿍 얻으셨으면 합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여성들을 응원합니다! :-)


- 기념품 제작 문의 : 오랜지바다 사무국(010-7256-5308, 담당 황소이)
- 사무국 운영 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