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주봄 로고 디자인 및 마스크·핀버튼 제작(남구청 주민생활지원과)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오랜지바다가 만드는 기념품에 '마스크'와 '마스크 스트랩'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2020년 여름, 오랜지바다는 부산 남구에서 행정안전부 지원으로 추진한 '마주봄(마을주민들이 함께 돌봄)' 사업의 로고와 이를 활용한 마스크 기념품을 제작하였습니다.

코로나 19 이후 대면이 어려운 상황에서 마을의 소식을 전하고 희망적인 메시지로 활기찬 분위기가 서로 돌봄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복지 블로그 '마주봄'이 탄생하였는데요. 주민들이 마을의 주인이 되어 스스로 문제를 찾아 해결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보다 따뜻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방법들을 고안해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1. 마주봄 로고 제작

ⓒ 2020. ORANGEBADA All Rights Reserved.

오랜지바다 디자인팀은 마주봄의 취지에 맞게 온정이 느껴지는 로고를 고민했습니다. 하트 모양을 얼굴로 디자인하고 '마주봄'이라는 행위를 로고 속에 녹여보았습니다.


2. 마주봄 마스크·핀버튼 제작

ⓒ 2020. ORANGEBADA All Rights Reserved.


오랜지바다 제작팀은 남녀노소 누구나 착용 가능하며 동양인의 얼굴형을 본떠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로고 삽입형 면 마스크를 제작하였습니다. 남구청의 주무관님과 함께 최종적으로 사이즈를 미세하게 조절하여 부담스럽지 않고 무난한 파스텔톤 5색으로 마스크를 제작하였습니다.

- 품명 : 면 마스크
- 소재 : 면
- 사이즈 : 220 X 140mm

로고 속 두 하트 얼굴을 활용한 핀버튼 6종도 함께 제작하였습니다.

- 품명 : 핀버튼
- 소재 : 알루미늄
- 사이즈 : 지름 31.75mm, 두께 5.49mm, 무게 3g

사진 출처 : 국제뉴스, 남구청

코로나 19가 잠시해버린 일상 속에서 비대면 소통을 장려하는 주민 활성화 사업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름처럼 따뜻한 마주봄의 출발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 기념품 제작 문의 : 오랜지바다 사무국(010-7256-5308, 담당 황소이)
- 사무국 운영 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