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기념품 사업 전문인 양성을 위한 '수공예 기술습득 교육과정' OPEN!

안녕하세요, 마을기업 오랜지바다 사무국입니다. 

오랜지바다가 주관하고 부산광역시와 수영구청의 지원으로 이루어지는 취창업 연계 인큐베이팅 교육사업 <수공예 기술습득 교육과정>이 드디어 막을 올렸습니다! 휴일은 물론 첫 수업 당일까지 면접이 이어질 만큼 예비 취창업 교육생분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교육생 선정이 최종적으로 마무리되었어요. 오랜지바다 사무국은 잠재력 있는 예비 취창업자 분들께 좋은 기회를 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부산 여행을 추억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관광기념품점'은 어떤 곳이어야 할까요. 그리고 이곳에 삶을 꾸리고 있는 부산 시민들에게 '선물 가게'는 어떤 곳이어야 할까요. 오랜지바다는 이 질문에 7년간 해답을 찾아왔고, 긴 실험과 고민 끝에 "사람"이 답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예비 관광기념품 사업 전문인들은 이번 <수공예 기술습득 교육과정>을 통해 수공예 전반에 대한 감각을 익히고 적성에 따라 관광기념품 개발 분야와 운영 분야로 나뉘어져 심화학습을 거치게 됩니다. 오랜지바다는 그동안 구축한 인프라를 총동원하여 본 교육과정을 통해 부산의 관광기념품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5월 7일 목요일, 김향미 선생님의 수업을 시작으로 한 자리에 모이기 힘든 부산의 훌륭한 강사진과 함께 수공예 기술습득 교육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달에 진행되는 강의는 <가죽공예 기초와 공방 창업>, <표류목을 활용한 목공소품 만들기>, <패브릭 드로잉과 이미지 발상>, <목공 D.I.Y - 창작의 즐거움>, <한지를 활용한 관광상품 제작>입니다. 하나라도 더 알려드리기 위해 애쓰시는 강사님들과 열정적인 교육생분들 덕분에 수업 시간이 늘 빛나고 있답니다. 수업 소식은 오랜지바다 홈페이지를 통해 종종 전해드릴게요. 설레는 5월, 모두 건강 조심하시고 잘 지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