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 부산 : [남쪽빛] 감성 [창작] 여행
다양한 창작 소재로 나만의 부산 여행을 기념하는
전국민 DIY 감성여행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오랜지바다입니다.
 

​2014년 11월, 광안리 해변의 자그마한 건물에 살림을 꾸린 마을기업 오랜지바다는 지역 작가와 마을 주민들이 마음을 모아 부산다운 기념품을 제작해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2019년부터는 '남쪽빛감성여행창작소'라는 프로젝트로 부산을 찾으시는 분들이 바다를 보며 창작 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공간과 재료 및 도구를 제공해드리고 있어요!

작년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올해는 관광객 여러분들께 아래의 6가지 DIY프로그램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선택1] 요따 그리라 KIT / 여행을 기록하는 "내맘대로 엽서"
창작료를 지급받는 '바다 작가'가 될 수 있는 오랜지바다의 시그니처 프로그램!
2014년부터 관광객의 사랑을 받아 온 '내맘대로 엽서'를 만들어보세요.
빈 엽서 종이에 그림을 그리고 엽서를 쓴 뒤 우표를 붙여 직접 보낼 수 있어요!  

[선택2] 꽃길만 그리래이 KIT / 행복을 부르는 "내맘대로 나무액자"
12.5*9.5cm 가로 모양의 나무 액자에 사진, 패브릭 패치, 스티커, 비치코밍 조개 등으로 풍경을 만듭니다.
행복을 담아 부산 여행의 추억을 나무 액자에 표현해보세요!

[선택3] 시작이 좋노 KIT / 내 집 마련을 기원하는 "내맘대로 나무집"
아크릴 물감을 활용하여 편백으로 만든 나무집에 내가 꿈꾸는 공간을 표현합니다.
부산을 여행하며 본 다양한 집들의 이미지를 조합해 상상 속의 내 집을 완성해보세요!

[선택4] 단디 챙기라 KIT / 취향을 담는 "내맘대로 파우치"
취향이 담긴 물건들을 소중히 보관할 수 있는 파우치를 만듭니다. 오랜지바다 매장에 준비된 패브릭 프린팅 이미지나 관광객이 직접 패브릭 물감으로 그린 패치를 광목천 파우치에 바느질해 완성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것들을 단디 챙겨보세요!

[선택5] 부자되고 싶제 KIT / 부를 가져다주는 "내맘대로 물고기키링"
부산의 김규영 목공예 조각 명장님이 직접 단단한 오동나무를 깎아 만든 버들치 키링에 아크릴 물감으로 색을 칠하여 완성합니다. 부를 상징하는 물고기에게 화려한 옷을 선물해주세요!

[선택6] 다 잘 될 끼다 KIT / 바다의 드림캐처 "내맘대로 비치코밍모빌" 
스테인드 글라스, 조개껍데기, 천 조각, 작은 유리병 등 최대 10개의 재료를 사용해 부산의 추억이 담긴 비치코밍 모빌을 만듭니다. 조개껍질로 나쁜 기운을 쫓아내고 집 안에 행운을 가득 불러와 보세요!






혜택 1. 특별 프로모션 진행 중!

현재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의 지원을 받아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중입니다. 각 상품별로 오로지 100명만 누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꼭 필요한 분들이 누리셨으면 좋겠어요~


혜택 2. 혼자 또는 친구/가족/연인과 함께 즐기는 안전한 부산 여행!

코로나19의 위험이 완전히 가라앉지 않은 요즘, 오랜지바다는 2층, 3층 오픈스페이스 공간을 창작을 원하시는 분들께 개방하고 있습니다. 한 공간당 1회에 한 팀만 이용할 수 있으며 독립된 공간에서 안전하게 창작 여행을 즐기실 수 있어요.



▲ 오픈 스페이스 2층


▲ 오픈 스페이스 3층


 

<체험 순서 안내>

오랜지바다 도착 → 자가 문진표 작성 후 안내서 및 상품 수령 → 원하시는 분에 한해 광안리 해변 비치코밍 가능(최대 30분, 낮 시간대 한정) → 해당 도구와 재료를 챙겨서 이용 가능한 공간으로 이동 → 창작 활동(1시간 30분 ~ 2시간) → SNS 인증샷 업로드 및 자리 정리

 

* 본 체험은 키트 수령을 제외하고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가이드나 안내자가 따로 없습니다. 문의 사항은 매장에 있는 직원에게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광안리 해변 비치코밍' 중 얻는 재료의 활용은 창작하시는 분의 자유입니다. 비치코밍 재료가 필요하지 않은 품목이라도 날씨가 좋은 낮에는 비치코밍을 짧게 즐겨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바다 산책은 언제나 좋으니까요. :-)

* 추후 사업 보고를 위해 문자로 간단한 설문조사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1분 정도 소요가 되오니 꼭 참여 부탁드려요~